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살과의 전쟁을 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이를 계획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습관 개선을 위해서 토마토, 야콘 등과 같이 당분이 없고 수분이 많으며 포만감을 쉽게 줄 수 있는 음식을 찾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쉽게 간식용, 식사용으로 즐길 수 있는 방울 토마토가 아닐까 싶은데요.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대부분이 100g당 16칼로리(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방울토마토같은 경우 18에서 20정도 약간 더 많다고 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방울토마토 약 8개가 100g(그램)정도이고 칼로리는 16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살 때문에 걱정이거나 당뇨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이만한 간식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바쁜 아침에 식사를 안하고 출근을 하시는 분들에게 방울토마토와 같이 좋은 음식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을 알아보자.

1.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

토마토를 즐기는 여성분들은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이유는 바로 피부때문인데요.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 C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서 평소 피부에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즐겨 이용하는 간식이 되겠습니다.


2. 살과의 전쟁에 좋다.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워낙에 낮고 포만감 역시 쉽게 전달이 되는 음식이기 때문에 살을 빼고 계시는 분이라면 굉장히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침은 밥을 먹고 점심 저녁을 토마토로 해결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더군요.


3. 고혈압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루틴이라는 것이 토마토 안에 있어서 우리의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비타민 p의 효과로 인해서 고혈압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A, C, K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뼈는 보다 더 강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4. 항암효과에 좋다.

방울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데 이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항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동맥에 좋고 다친 세포를 다시 원활하게 만드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참고로 토마토는 노화방지까지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