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Phone(아이폰) 사용이 처음일 때 대부분 사람들이 데이터를 켜고 끄는 사용방법을 잘 모릅다. 그 이유는 갤럭시(안드로이드) 환경과 비교를 했을 때 부르는 명칭이 다르기 때문에 찾지를 못하는데요.

갤럭시나 LG에서는 모바일 데이터라고 불리지만 아이폰에서는 이를 셀룰러 데이터라고 불리게 됩니다.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으로서 셀룰러 설정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아이폰7, 아이폰6s 등과 같이 ios10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iPhone 셀룰러끄기

1)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용하기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으로 가장 기초적이며 빠른 방법은 위처럼 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린 후에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를 켜주는 것입니다.

이 아이폰 에어플래인 모드를 켜주면 현재 활성화 중인 와이파이, 셀룰러 데이터가 꺼지게 되면서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이 기능의 활용은 아이폰 배터리가 많이 없을 때나 빠르게 데이터를 꺼야할 상황일 때 쓰면 좋습니다.


2) 설정에서 끄기

설정 안에서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끄는법은 평소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오프라인상태로만 쓸 경우에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 중이거나 혹은 많이 남지 않은 데이터 관리를 하실 경우에 쓰면 좋습니다.

※참고: 해외여행 중 데이터 사용을 금지시키고 싶을 때는 데이터 로밍을 꺼짐으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가서 셀룰러로 들어갑니다.

위 보이는 셀룰러 데이터를 오른쪽처럼 비활성화로 전환시켜주면 앞으로 고정적인 오프라인으로 아이폰을 쓸 수가 있습니다. 이 셀룰러를 끈 상태라도 와이파이(WiFi)는 쓸 수가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