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즈마리에서 나는 향기는 다른 식물과 다르게 약간 독특한 향을 풍기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로즈마리의 매력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로즈마리의 원산지는 유럽에 있는 지중해이며 따뜻하며 약간 건조한 기후에서 자란 식물이 되겠습니다.



1) 햇볕이 중요하다

로즈마리 키우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햇볕을 쬐어주는 시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을 했듯이 로즈마리는 지중해에서 자라난 식물입니다. 그러므로 하루 최소 2시간 넉넉하게는 3시간~4시간 정도의 햇볕을 보여줘야 잘 자랍니다.



만약 햇볕을 매일 매일 쬐여주지 않게 되면 로즈마리는 서서히 죽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방안에서 로즈마리 키우기를 할 때는 꼭 베란다나 밖에 3시간 이상을 놓고 다시 방 안이나 실내로 옮기면 되겠습니다.



2) 물주기

지중해의 날씨는 햇볕이 강하긴 하지만 꽤나 건조한 날씨를 가지고 있는 기후입니다. 그러므로 로즈마리를 키울 때는 꼭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습도가 높게 되면 자연스럽게 잎이 죽어가고 오래 살지 못하게 됩니다.


로즈마리에 물을 줄 때는 화분 속에 흙이 모두 바짝 마르고 난 이후 물을 많이 주면 됩니다. 즉 물이 다 마르고 시간을 좀 더 두었다가 물을 주면 된다는 말입니다.



3) 통풍을 잘 시켜주기

허브의 종류인 이 로즈마리는 통풍이 참 중요합니다. 햇볕, 건조, 바람 이 3가지의 요소가 골고루 이루어지지 않으면 로즈마리는 금방 시들게 됩니다.


향기 때문에 밀폐된 곳에 두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그렇게 되면 매번 로즈마리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올 것입니다.



4) 흙

로즈마리 키우는법으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 흙입니다. 로즈마리는 건조한 환경에서 더 잘자라기 때문에 물이 잘 빠지는 흙이 좋습니다. 그래서 일반 흙보다 마사토에 비율을 좀 더 많이 보태서 화분을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잘 키우고 싶다면 계란 껍질 가루, 김빠진 맥주, 우유 등을 거름으로 주시면 잘 자랄 것입니다.



5) 더 잘 키우는법

로즈마리 잘키우는법은 간단합니다. 줄기를 아까워하지 마시고 아랫 쪽이 옆으로 나오면 바로 바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자른 줄기 쪽에는 또 다른 가지 2개 이상이 올라올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로즈마리가 아주 풍성하게 자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