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의 배가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는 정말 많은 여러가지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증상에서 나타나는 원인들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빨리 판단을 하고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올바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배가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이 일어날 때는 배의 어느 부위인지 또한 중요한데요. 많은 이유들 중에서 대부분 일반적으로 생길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그저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웬만하면 의사에게 검사를 받는 것이 더 좋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1) 장염 그리고 변비

왼쪽 아랫 배가 콕콕 쑤셔요라는 말을 종종 듣곤 합니다. 이 왼쪽의 배가 딱딱하거나 쑤실 때에는 가장 먼저 변비를 의심해야만 합니다. 변을 볼 때 딱딱함이 느껴진다면 변비를 의심하고 이가 아닐 경우에는 장염을 생각해야합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장 운동은 시계가 돌아가는 반대 쪽으로 손을 회전시켜주며 배를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물을 약 10~14컵을 마시는 게 좋으며 아침에 일어나서 차가운 물을 2컵 마셔주는 것 또한 좋습니다.

장염이라고 생각될 때는 차가운 것은 피하고 약국이나 병원을 가서 약을 먹는 게 좋습니다.


2) 위염

배가 더부룩하거나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길 수 있는 이 위염 또한 배가 콕콕 쑤셔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안 되고 구토가 있을 경우 위염 증상을 의심하고 금연, 운동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규칙적인 골고루 음식 섭취가 되겠습니다.


3)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위염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이 스트레스, 불안으로 오는 것입니다. 밥을 먹고 배가 콕콕 쑤시거나 변비처럼 변을 시원하게 못 볼 경우 이를 의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변을 보고 나면 통증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취미생활과 운동 그리고 휴식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