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가스 사용법으로 오늘은 만든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지정한 후에 저장해야한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은데요. 오늘은 베가스 저장하기의 순서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스 영상 저장하는 방법(렌더링 및 프로젝트 차이점)


1. 베가스 저장하기: Save & Reders의 차이점은?

편집한 영상을 저장할 때 많은 분들이 Save As...와 Render As...의 차이점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이 둘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Save As...라는 것은 현재 편집한(만든)영상의 프로젝트파일을 PC에 저장한다는 것입니다. 즉, 해당 Save As로 저장한 것은 동영상파일이 아니라 현재 만든 것을 나중에 다시 열람할 수 있도록 잠시 저장한다는 것이며 나중에 다시 편집을 할 때 불러와서 수정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Render As...라는 것이 바로 다 만든 비디오를 PC에 동영상파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보고 [렌더링]이라고 말을 합니다.



2. MP4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만든 동영상을 MP4확장자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참고: 영상을 저장 후에 실행파일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영상저장을 하는 방법은 [File->Reder As...]를 클릭하세요.

Folder(폴더):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Name(이름): 저장할 파일의 이름을 수정하는 곳입니다.


MainConcept AVC/AAC(MP4, AVC)를 클릭하고 Internet HD 1080P를 클릭 후 Render를 클릭하시면 베가스가 사용자가 만든 것을 렌더링(비디오파일로 영상으로)할 것입니다.

렌더링이 모두 끝났다는 뜻은 100%로 표시가 됩니다.

Open을 누르면 만든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Open Folder를 클릭하면 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3. 영상파일을 읽을 수 없다고 나와요!

저장한 영상파일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명 MP4확장자로 포맷을 해서 저장했는데 PC에서 해당 파일을 열 수 없다고 말이죠.

실행파일이 아닐 경우에는 mp4뒤에 쓰여진 것을 삭제하면 됩니다. (위는 이미지가 보여지지만 실행파일로 인식을 못할 경우 미리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만든 비디오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이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mp4뒤에 쓰여진 것을 삭제하고 키보드에서 엔터(Enter)를 치면 정상적으로 될 것입니다.

mp4글씨 위에 있는 글자를 삭제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알림 창이 뜨는데 [확인(예)]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