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행기 캐리어 크기 및 무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기내수화물 캐리어 무게같은 경우에는 각각 항공사들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해당 항공사의 공식홈페이지를 찾고하셔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탁수화물 캐리어 크기는?
위탁으로 맡겨서 짐을 보내는 위탁수화물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위탁수화물이란 탁송수하물이라고도 말을 하며 기내에 가지고 들어 갈 수 없는 물품을 말합니다.
비행기 캐리어 위탁수화물의 크기는 삼변이 총 158cm을 넘겨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이를 구분하냐하면 캐리어를 구매할 때 가격표와 해당 캐리어 정보를 보시면 정확하게 적혀져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대형마트에서 캐리어를 살 때보면 위탁용/기내용으로 거의 나오게 됩니다.
※참고: 이 158cm의 기준은 에어프랑스, 아시아나, 대한항공 항공사를 기준입니다. 수화물을 크기가 158cm이상에 300cm이하의 짐은 공항에서 따로 탑승객이 추가요금을 내면 됩니다.
기내수화물 캐리어 크기는?
탑승객이 비행기 안으로 직접 들고 들어가는 기내용 수화물 캐리어는 1개만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휴대물품 1개 더 가지고 들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큰 거 하나에 작은 짐 하나 더 합해서 총 2개라는 말입니다.
(아시아나, 대한항공, 에어프랑스를 기준으로) 기내수화물 캐리어 크기는 삼변의 합이 115cm입니다. 무게는 아시아나가 10kg이고 에어프랑스는 12kg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