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iPhone) 사용법으로서 오늘은 아이폰 화면 자동회전을 설정하는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가 원하지도 않는데 자꾸만 자동으로 가로 또는 세로로 변경이 될 때 이를 고정시키는 방법입니다.



유튜브(Youtube)에서는 화면을 크게 만들면 자동으로 가로 고정이 되어서 보기가 편하지만 어떤 앱(App)에서는 자동회전을 활성화시켜줘야 가로로 크게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변경되는 가로, 세로 화면 회전을 설정하기 위해서 많은 이용자들이 설정 앱(어플), 알림창에서 많이 찾고 있는데 이는 와이파이가 있는 위젯 안에서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화면회전을 설정하는 방법


이는 아이폰 IOS10.3기준으로 아이폰6s, 아이폰7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세로로 고정시키거나 혹은 자동으로 변환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 디스플레이(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려 위젯(Widget)을 꺼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나올 것인데요. 여기서 이제 우측 [자물쇠] 모양에 아이콘이 바로 자동회전을 잠그거나 혹은 끄는 편집 설정입니다. 위처럼 빨간색으로 표기가 됐을 경우 잠긴상태를 뜻하며 자동으로 가로 회전이 안된다는 말입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은 자동회전이 되는 상태이며 우측은 자동회전이 막아져있는 상태입니다.


아이폰 화면 회전을 설정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린 후에 제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