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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은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이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공부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엑셀을 생각할 때는 '어렵다.'라는 인식이 이미 있기 때문에 더 접근하기가 힘든 거 같은데요.


그러나 사실 엑셀 사용법은 그 많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없을뿐더러 다 알 수 조차도 없죠.


오늘은 엑셀에서 표만들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Excel 2016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므로 2013버전 밑 다른 버전인 엑셀 프로그램에서는 사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엑셀(Excel) 2016사용방법: 표만들기



엑셀 표만들기를 하기 위해서 하나의 샘플을 위와 같이 만들어 두었습니다.



만들어진 것에 테두리를 더해서 표를 만들려면 우선 위와 같이 칸(셀)을 모두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홈 메뉴를 선택 후 네모 모양에 아이콘을 선택하여 주세요.



모든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처럼 사용자가 지정한 곳은 모두 표만들기로 처리가 될 것입니다.



※글자를 좌측 혹은 우측으로 정렬하는법

셀(칸) 안에 있는 글씨들을 보기 좋게 좌측 또는 우측으로 정렬시키는 방법입니다.



셀을 모두 지정하시고 홈 메뉴를 클릭 후 오른쪽 맞춤이라는 기능을 선택합니다. 좌측으로 맞춤을 설정하고 싶을 때는 왼쪽 맞춤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위처럼 셀 안에 있는 글자들이 보기 좋게 모두 일괄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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