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없이 은행관련, 세금관련의 인터넷 업무를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수의 사람들이 귀찮지만 어쩔 수 없이 공인인증서를 각 은행에서 발급을 받고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히 우체국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인터넷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만 하며 보안카드(OTP)와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휴대전화번호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1) 우체국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기



우체국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위처럼 우체국 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을 하시고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시작합니다.


2) 공인인증서센터로 이동하기



우체국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센터는 앞으로 공인인증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편집 등록하는 곳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갱신, 재발급, 수정 등)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이라는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전체설치를 시작합니다. 이는 본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실시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약관에 동의를 하여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아이디(계정)정보 입력하기



우체국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할 때 만들었던 ID(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기입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서발급을 위한 동의란에 체크표시를 합니다.


4) 본인확인하기



본인의 우체국 통장 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통장의 암호(비밀번호)를 적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보안카드(OTP)를 적어주세요.



보안카드 일련번호 뒤에 4자리를 입력, 번호, 이메일을 기재하시고 본인의 정보 보호를 위한 인증을 또 하여줍니다.



확인을 하시고 다음버튼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성명, ID(아이디)를 확인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5) 인증서 비밀번호를 만들고 저장하기



이제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보관할 것인지 선택을 하여줍니다.


A. 이동식 디스크: USB저장소로서 사무실과 집 등 여러 PC(컴퓨터)에서 사용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B.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보관하시면 해당 컴퓨터(PC)에서만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증서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참고로 인증서의 암호를 분실하게 되면 처음부터 모두 다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비밀번호를 꼭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