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위경련 증상으로는 가슴 중앙에 있는 명치의 끝자락이 마치 누군가 쥐어 짜는 듯한 고통이 주가 됩니다. 이는 점차 심해지게 되면서 다시 아무렇지 않게 되는데요.


위경련이 일어나게 되면 명치가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그러면서 이상하게 허리가 상당히 아파서 고통스럽게 됩니다. 이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구역질, 식은땀이 동반될 수가 있겠습니다.



▶위경련에 먹지 말아야할 음식

위경련과 속이쓰릴 때 안좋은 음식은 커피, 사과가 있습니다. 갑자기 속이 쓰릴 때는 꼭 커피와 사과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가 아닌 저녁에 잘 밤에 섭취하는 사과는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밤에 사과를 먹고 활동이 거의 없다면 소화불량을 유발시키고 산 성분이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커피:

속쓰림에 안좋은 음식으로 술, 담배보다 더 안 좋은 게 바로 이 커피입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이 현재의 위경련을 더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만약 속이 쓰리고 위경련이라고 생각이 될 때 커피를 마신다면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위경련에 좋은 음식

속이 안 좋고 위경련이 일어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1) 당근

베타카로틴이라는 것이 당근에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내장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주며 위경련과 속쓰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을 그냥 먹기가 불편하면 볶아서 드시거나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2) 양배추

속이 심하게 쓰릴 때 가장 좋은 천연 치료제가 바로 이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를 먹을 때는 위 당근처럼 갈아서 마시면 좋고 한 번 데친 후에 삶은 물을 함께 드시면 더 좋습니다.



3) 마

마는 위장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뿌리음식 중에서 가장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뮤신이라는 미끌한 성분이 위의 벽을 재생시키며 보호를 하기 때문에 속이 쓰리거나 위경련이 있을 때 마를 생으로 드시거나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마셔주면 어느정도 안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