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운영체제 노트북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초기화를 하게 됐을 경우엔 사용자의 노트북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 파일이 영구적으로 삭제가 되며 다시 살릴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진행하기 전에는 노트북 안에 공인인증서, 노래, 영화, 중요 문서 등등을 따로 백업을 하신 후에 포맷(초기화)를 하셔야만 합니다. 특히 공인인증서같은 것은 usb와 같은 이동식 디스크에 보관를 하시는 게 다용도로 쓸 수가 있어서 편리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초기화는법


노트북 포맷방법은 간단하게 이루어지며 다시 되돌릴 수 없으니 꼭 중요파일은 따로 저장을 시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초기화할 때 노트북의 배터리는 50%이상이 있으셔야 하는데 배터리 충전을 하면서 초기화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노트북 초기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최초 윈도우10 홈 화면에서 왼쪽 아래 시작 버튼을 선택 그리고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복구를 클릭하고 이 PC 초기화란에서 시작버튼을 눌러 포맷을 이제 시작하여줍니다.



윈도우 10 초기화에는 위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파일을 유지한 상태로 초기화를 하는 것인데 이는 컴퓨터가 느려졌다고 생각이 될 때 그리고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은 유지시키고 설정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해당 글은 공장초기화인 노트북을 첫 구매했을 때처럼 만드는 방법임으로서 두 번째의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의 설명처럼 파일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인 초기화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제거된 파일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 PC를 초기화할 준비완료에서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합니다.



위와 같이 초기화하는 중에서 %가 100%까지 되고 PC가 꺼진 후 다시 켜지면서 초기화가 진행이 계속 되게 됩니다.


시간은 노트북의 사양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 노트북같은 경우에는 약 2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노트북을 처음사고 켰을 때처럼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