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instagram(인스타그램) 사용법으로 비공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2가지의 비공개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계정을 비공개로 돌려서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고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은 내 게시물을 못보게 하는 것이고, 둘은 인스타에 업로드시킨 게시물(사진)을 나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인스타그램 사진 비공개는 특정한 게시물(사진)을 내 친구들(팔로워)들이 못보게 하고 오직 나만 볼 수 있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비공개 게시물 보관 사용법

해당 글은 아이폰 인스타그램 앱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1. 특정 사진(게시물)을 숨기기

남에게 보여주기 싫고 그냥 (나만 볼 수 있도록) 보관만 하고 싶을 때 이용을 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의 명칭은 [보관]입니다. 보관된 게시물은 오직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숨기고 싶은(보관하고 싶은) 사진을 고릅니다. 그리고 해당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로 점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몇 가지의 항목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보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앱(어플)을 새로고침하면 해당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관된 사진(게시물)을 확인하는 방법.

게시물을 보관(숨기기)하고 보는 방법입니다. 또 말을 하자면 보관된 것은 (해킹을 안당하는 이상)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위에 시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해당 시계아이콘에서 보관된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보관한 게시물은 회원님만 볼 수 있습니다.]라고 보여질 것입니다.


3. 숨긴 사진을 다시 공개하고 싶다면?

보관처리한 사진을 다시 남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을 때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면 됩니다.

보관된 사진 중에 다시 공개하고 싶은 사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의 설정 아이콘(가로 점3개)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프로필에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사진은 보관함에서 사라지며 팔로워들에게 보여지는 공유된 상태로 됩니다.

삭제는 말 그대로 해당 게시물을 영구삭제한다는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