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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하면 프린터로 출력해서 받을 수도 있으며 인터넷으로 발급신청을 하고 일반 또는 등기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을 해서 프린트물로 뽑을 때는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여야만 하고, 우편수령(등기)로 받을 때는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기준으로 약 3~5일정도 뒤에 받게 됩니다.



■준비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을 때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프린트입니다. 만약 프린트가 없다면 우편으로 신청을 하시거나 혹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무인기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비용)

주민등록 인터넷 발급을 신청하고 받을 때 프린트로 출력을 직접하면 무료로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민센터, 우편으로 받을 때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 4백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네이버에서 정부24라고 검색을 하시고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줍니다.

민원24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민원24 [자주찾는 민원] 메뉴란에서 주민등록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기.

비회원으로 신청을 할 수 있고 회원으로 가입이 됐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저는 가입을 안했기 때문에 비회원신청을 하였습니다.

동의합니다.라는 두 곳을 체크표시합니다.(클릭)

본인의 이름 및 주민번호, 주소를 쓰고 입력확인에 있는 숫자를 기입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용에 있는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 구서 일자, 세대원에 변동사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보기여부, 세대 구성 사유, 관계 등등을 포함 또는 미포함에 모두 기재합니다.


그리고 동거인 설정을 마치고 수령방법을 정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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