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말이나 공휴일에 무언가는 하고 싶은데 할 것이 없는 경우 아주 심심하고 시간을 그냥 죽이게 됩니다. 어떤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귀찮아서 하기도 싫고 그렇다고 주구장창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만 보기는 싫고 말이죠. 오늘은 그래서 간단하게 집에서 할거없을때 하기 좋은 일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는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고 할 수 있는 여건이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정말 정말 할게 없을 때 내가 잘 안해본 것을 습관들이기 위해서 무언가 하곤 하는데요. 예를 들자면 평소에는 귀찮아서 잘 안하던 설거지 꾹 참고 해본다거나 혹은 빨래, 방 청소 등등 말이죠.



1) 그냥 노래듣는 게 최고입니다!


마음을 힐링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 음악감상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무료란 삶 속에서 랜덤적으로 나오는 어떠한 노래를 딱! 들었을 때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며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저는 일요일날 쉴 때 노래를 듣다가 갑자기 꽂혀서 슬리퍼를 신고 코인노래방으로 달려간 적이 있네요.



2) 못봤던 드라마, 만화를 정주행하기!

정말 심심하고 할 거 없을 때 저는 종종 그동안 못봤던 드라마나 영화 몇 편을 다운로드받아서 보곤합니다. 옛날 어릴 때 제가 참 좋아했던 실버라는 만화 10편을 정주행한 적도 있고 반지의 제왕, 드래곤볼 등등 본인이 과거 좋아했던 것을 처음부터 다시 보는 것도 심심할 때 꽤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요즘 네이버 웹툰에 무료로 볼 수 있는 만화 역시 아주 많으니 하나를 선정해서 보는 것도 시간죽이기에 좋더군요. 혼자 시간보내기로 드라마, 영화를 연속으로 보는 게 저는 제일 괜찮은 거 같아요. 시원한 음료수에 과자까지 더한다면 더 좋겠죠?



3) 옛날 고전게임을 해보기?

가정에 PC(컴퓨터)가 있다면 옛날 내가 즐겨했던 고전게임을 다운로드받아서 해보는 거 역시 혼자 시간보내기로 아주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테트리스를 하거나 철권과 같은 게임을 하는 거죠. 저는 그래서 종종 심심할 때 게임을 하기 위해서 고전게임 2천개를 PC에 저장시켜버렸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