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씩 공원을 가다보면 어마한 몸집의 개들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종류가 아마도 골든리트리버(Golden Retriever)가 아닐까 싶습니다. 골든리트리버는 사람 말을 잘 따르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나라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품종이라고 합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에서 1위로 꼽힌 애완견이라고도 합니다.


1) 아일리시 울프 하운드(Irish Wolfhound)

대형견 종류에서 아일리시 울프 하운드라는 개는 아일랜드의 국견으로써 덩치가 엄청 큰 강아지로 유명한데요. 이는 이름에서처럼 [울프(Wolf)] 늑대를 사냥를 하기 위해서 키워졌다고 합니다. 사람을 해치는 늑대가 예전 아일랜드에서 이 견종 때문에 많이 줄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그레이트 피레니즈(Great Pyrenees)

이 그레이트 리페니지를 다른 말로 피레니언 마운틴 도그(Pyrenean Mountain Dog)라도도 불립니다. 이 견종은 예전 1박2일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종종 등장함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개입니다. 기억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1980년도에 용감한 졸리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충견임을 인식시키기도 했습니다.

3) 그레이트 데인(Great Dane)

그레이트 덴 혹은 데인이라고 불리는 이 견종 역시 대형견 종류에서 반드시 빠지지 않는 품종입니다. 이 견은 독일의 국견이며 프랑스(France)에서는 그랑 다노와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독일의 국격이라고 하면 저먼 셰퍼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겠지만 이 그레이트 덴 역시 국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