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 나오는 컴퓨터(PC)는 예전처럼 크게 관리를 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워낙 잘 나오고 윈도우10이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매일 매일 관리를 해줄 필요가 없는데요.

그러나 가끔 일주일이나 더 멀게 한 달에 한 번씩은 인터넷 캐시(Cache)와 불필요한 데이터 파일은 지우는 게 좋습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과 내가 깔아두고 안 쓰는 것들을 확인하고 등등 말이죠.

컴퓨터 용량 정리를 하는법은 그저 간단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본인의 PC에 설치하고 이용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클리너라는 프로그램을 제가 알기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는 프로그램의 이름처럼 네이버(Naver)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다음의 사용법과 기능을 한 번 보시고 써보면 편리할 것입니다.

네이버 클리너를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하면 위처럼 첫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편 청소시작을 누르면 바로 PC 저장공간 늘리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처럼 얼마에 용량을 총 확보를 했는지와 몇 개의 파일을 삭제했는지 그리고 메모리 반환 기능을 합니다.

간편 청소는 위처럼 메모리 정리, 레지스트리 청소, 필요없는 시스템파일, 인터넷 임시파일 등등을 지워줍니다. 인터넷과 컴퓨터가 느릴 때 간편청소 한 번이면 모든 것이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 용량 정리를 할 때 본인이 직접 컨트롤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맞춤 청소로 들어가서 지우고 싶은 것을 체크하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PC 관리에서는 컴퓨터를 켰을 때 윈도우가 실행되면서 함께 시작되는 시작프로그램, 설치프로그램, 엑티브X 등등도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필요없는 것을 한 번 보시고 삭제를 하시면 부팅을 했을 때 더 빨라진 컴퓨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