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메 체크표시는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이 페이스북 메신저(Messenger)는 서버가 해외에 있기 때문에 보내는 시간이 국내 메신져 앱(App)보다 좀 늦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페북 유저들이 헷갈려하는 거 같은데요.

아이폰과 갤럭시(안드로이드)로 페북 메신저 읽음확인을 하여보았습니다. 해당 표시는 두 기종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따로 구분을 지어서 설명은 하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체크 모양을 확인하기

1) 최초 메시지를 보냈을 때 상황

페이스북 메신저로 다른 사람에게 메세지를 보냈을 때 상대방에게 아직 알림 배지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위 그림의 왼쪽처럼 하얀색 배경에 파란색 체크의 동그라미로 표시가 됩니다.

풀어서 설명을 하자면 사용자가 보낸 것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는 표기로서 상대방이 휴대폰을 꺼둔 상황, 비활성화 혹은 탈퇴 그리고 모바일 데이터인 인터넷을 끈 상태로 상대방이 아직 페메 알림이 온 것을 모르는 상태입니다.


2) 상대방에게 알림이 도착한 상황

페메 체크표시로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도착했을 땐 위처럼 파랑 배경에 하얀 체크로 나오게 됩니다.

쉽게 설명을 하여서 상대가 페북 메시지를 받아서 알림이 떴을 경우 위와 같은 표시로 나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3) 메시지 내용을 읽었을 경우

페메 읽음표시는 위처럼 상대방의 사진인 프로필이 나오는 것입니다.


다시 요약하기

페메에서 하얀색 배경에 파란 체크표시 동그라미는 보낸 메세지가 도착하지 않아서 상대방의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앱)에 알림이 오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위처럼 파랑 바탕에 하얀색 체크모양의 뜻은 상대방 스마트폰에 있는 페북메신저 앱(App)에 알림 뱃지가 떴다고 알리는 것입니다.

메시지를 받는 사람에 프로필이 나오는 경우에는 본인이 보낸 것을 그 사람이 봤다는 뜻으로 읽음 확인이 됐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예를 들면 1이 없어진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면서...

페이스북 메신저인 일명 페메 어플(앱)은 보내는 속도가 좀 늦고 오류가 잦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 상대가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읽지 않은 상태로 뜰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