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러깃 노트5 유심교체는 쉽게 할 수가 있다.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유심칩 구멍에 찔러서 넣을 얇은 바늘처럼 생긴 핀(pin)이다. 이게 없을 때는 가장 작은 바늘에 뒷 부분을 이용하여도 된다. 앞 부분으로 찔러 넣으면 유심칩을 보호하는 케이스에 구멍이 날 수도 있으니 참고를 하면 되겠다.

노트5 유심은 나노유심이라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마이크로 유심칩과는 호환이 불가능하다. 나노 유심을 마이크로유심 넣는 곳에 넣을 수는 있지만 이를 하려면 대리점에 가서 하나를 달라고 해야한다.(공식 판매점에서만 가능할 듯하다.)


반대로 마이크로유심은 나노유심칩에 들어 갈 수가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쓸 수가 없다. 스마트폰을 교체해야할 수도 있다. 참고로 아이폰(iPhone)은 나노유심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갤럭시s6부터는 유심칩을 아이폰과 번갈아가면서 쓸 수 있다.

노트5 유심교체는 위처럼 스마트폰의 윗 부분을 보게 되면 작은구멍이 있는데 그 부분에 핀을 꼽으면 되겠다.

유심을 뽑아내는 방법은 약간만 힘을 주어서 밀면 된다. 노트5 유심 교체를 하고 나서 인식이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이 있는데 그럴 때는 다시 시작을 하면 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나노유심은 아이폰에서도 꼽아서 쓸 수가 있으니 기기를 변경할 때 중고로 가지고 와서 바로 꼽고 쓰면 되겠다. 유심을 꼽고 스마트폰을 켰을 때 인식이 되지 않아서 연결이 자꾸만 실패한다고 뜰 때는 다시 껐다가 켜주면 되는데 내 경험으로 3번 정도 반복하니깐 됐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