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 노트5 공장초기화로 스마트폰을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초기화를 진행하시고나면 휴대폰은 안에 있던 데이터를 모두 삭제가 되며 최초 기기를 구매했을 때처럼 처음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휴대폰 초기화를 하기 전에는 연락처, 사진, 동영상 등을 포함한 것을 안전한 곳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5 포맷하기

갤럭시노트5 공장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설정 앱(App)으로 들어가서 백업 및 초기화를 찾아서 터치를 하여줍니다.

초기화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초기상태로 만드는 것과 디바이스 전체를 초기화시키는 것이 있는데요. 위에서 제가 적은 거처럼 처음 상태로 돌아가고 싶을 때는 맨 밑에 있는 전체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초기화라는 버튼을 눌러서 노트5 비밀번호를 입력 후 포맷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삼성계정으로 백업하기

갤럭시 노트5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할 때 필요한 것은 삼성계정에 로그인이 된 상태이여 쓸 수가 있습니다.

백업 및 초기화로 들어가서 가장 상단에 있는 데이터 백업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백업 목록을 선택 후 아래에 있는 지금 백업을 눌러서 안전하게 삼성 서버에 보관을 하고 공장초기화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삼성계정(삼성 클라우드)의 백업 목록은 위처럼 통화기록 및 문자(메시지), 벨소리, 와이파이 암호, 홈 화면 구성 등등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에서 만든 것들은 모두 데이터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카카오톡 백업이 가능하니 따로 카톡 백업을 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