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강의를 들으려고 인터넷을 찾곤 합니다. 그리고 어떤 책을 사야할지 주변에 묻곤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완전초보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는 문법이 없고 단어를 외우라고 나와있지 않으며 그냥 한글을 영어로 바꾸어서 말을 할 수 있는 책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원어인 발음을 따라서 말해야니 MP3 파일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책이여야만 합니다.
※문법 no!
회화공부를 할 때 문법은 쓸모없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왜 Do you, Are you로 말을 해야하는지 알면 좋으나 점점 배우면서 그러한 것은 지루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한글을 사용할 때 문법을 무시하거나 혹은 대부분 모르는 게 많은데요. 이런 거처럼 영어 역시 "왜?!"라고 생각을 하지 않고 그냥 있는 그대로 따라 말하며 어느 뜻인지 "대충"알고 넘어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복이 중요!
시험을 목표로 하는 게 아닌 그저 외국인과 대화를 하고 듣고 싶다면 반복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반복이라는 것은 암기가 아니라 적응입니다.
많이 들어야 알고 많이 봐야 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P3가 첨부된 책을 구매해서 본인이 직접 말을 하고 계속 mp3파일을 들어 봐야합니다.
※따라 말하기
완전초보 영어회화 기초 공부법은 철자를 외우려고 하지 않고 왜 이게 이런 뜻인지 알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라고 봅니다. 마치 어린 아이때로 돌아간 듯한 기분으로 무작정 따라 말하고 읽을 수 있는 것은 계속 읽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