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 중에서 가장 기초적으로 확인을 해야하는 것 몇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특히 아이폰6의 16GB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기본 용량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앱(App)을 삭제하고 사진을 지우고 그러는 거 같은데요.

아이폰 용량 확인을 하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는 사용법으로써 이는 ios10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1) 아이폰(iPhone) 용량을 확인해보기

본인의 아이폰 용량이 얼마인지는 알아도 어떤 것이 얼마나 쓰이고 있는지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정 어플(앱)을 눌러주시고 일반으로 들어가서 저장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으로 들어갑니다.

위 좌측 위에 보시면 저장 공간이라고 있는 메뉴가 기계의 할당된 용량 메뉴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6s플러스 64GB를 사용하고 있으며 남은 사용가능 공간이 46GB입니다.

저장 공간관리를 터치해서 어느 앱(App)이 얼마에 공간을 쓰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Facebook(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과 같은 것에 용량이 1GB가 넘어가면 Cache(캐시) 파일을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2) 페북&카톡 캐시 삭제

아이폰 페이스북(페북) 용량 늘리는법은 삭제 후 재설치를 하거나 로그아웃하고 재 로그인을 하여주시면 놀라울 정도로 용량이 적게 나올 것입니다.

카카오톡 용량을 늘리는법은 카톡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가셔서 기타 메뉴로 이동하여 저장공간 관리를 선택하고 데이터 및 캐시 지우기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3) 사진 휴지통을 비우기

아이폰에서는 사진 앱(App)에 휴지통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 동영상을 지우더라도 한 번 더 휴지통으로 가서 비워주셔야 용량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사진 App(앱)을 터치하시고 밑에 앨범을 눌러서 최근 삭제된 항목(휴지통)을 터치합니다. 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최근에 지운 사진이 759입니다. 용량을 좀 많이 차지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아이폰 사진 휴지통 삭제를 하기 위해서 오른쪽 위에 선택을 누르고 왼쪽 밑에 모두 삭제를 눌러주시면 전체 지우기가 완료됩니다. 선택적으로 골라서 지우고 싶을 때는 우측 위에 선택을 누르고 하나씩 골라서 지우면 되고 사진을 복구하고 싶을 때는 우측 아래에 복구를 눌러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