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메일을 아웃룩(Outlook)에 연결을 하여서 실시간으로 메일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를 연결하게 됐을 경우에는 확인을 하기 위해서 매 번 웹에 접속을 하여서 볼 필요가 없이 아웃룩 프로그램에서 수신, 발신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아웃룩 메일 프로그램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각종 다른 곳의 메일 또한 연결을 하여서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근데 한가지 안타까운 것은 바로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시간적 터울이 좀 있다는 것입니다.

즉, 보낸 사람이 2시에 보냈다면 아웃룩에서 받아보는 것은 정시 혹은 10~15분 뒤에 도착하여서 받아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시간적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이메일 관리와 일정 및 메모, 할일 컨트롤에 있어서 아직까지 아웃룩만한 것이 없는 거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 설정하기

네이버 메일의 용량은 총 5GB이며 아웃룩은 50GB입니다. 용량이 부족한 분들은 이 프로그램에 연동을 해서 관리를 하면 되겠습니다. 연결된 계정에는 폴더를 만들어서 카테고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아웃룩에 연동을 하기 전에 우선 네이버 메일로 접속을 하여서 POP3/IMAP을 편집해야합니다. 위처럼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POP3/IMAP설정으로 들어갑니다.

pop3/smtp 사용을 사용함으로 선택을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연결을 할 때 적용되는 범위와 읽음 표시 그리고 원본 저장 등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맞추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네이버 메일에서 보관하는 모든 파일을 아웃룩으로 보내기 위해서 적용범위를 위처럼 하였습니다.


아웃룩에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기

아웃룩을 실행하고 파일을 눌러 계정 정보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계정추가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연결을 시작합니다.

수동 설정에 체크를 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POP또는 IMAP으로 맞추어주세요.

사용자 정보에서 이름란에는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적는 곳이므로 실명, 직책 또는 닉네임 등등으로 기재를 합니다. 그리고 암호란에는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받는, 보내는 메일의 서버를 위와 똑같이 쓰고 보안 암호 인증을 통한 로그인에 체크를 하신 후에 우측 아래에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란에 체크를 하여서 위와 동일하게 만들어줍니다.

고급으로 가서 이제 서버 포트 번호도 위 그림과 동일하게 만들어 주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암호화된 연결에서 체크표시와 SSL로 꼭 설정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똑같이 편집을 하고 이제 아래에 확인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시킵니다.

다시 한 번 더 네이버 비밀번호, SPA 로그인 체크 확인, 계정 유형에 POP3 등 확인을 하시고 밑에 다음 버튼을 눌러서 계정 설정 테스트로 넘어갑니다.

모든 작업들의 상태가 완료로 됐다면 네이버 아웃룩 설정이 모두 끝난 것입니다.

아웃룩으로 돌아와서 확인을 하면 위와같이 새로운 계정으로 네이버가 등록이 되어서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